시흥시, 불법 광고물 정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명절맞이

환경과 사람들 승인 2022.01.20 15:14 | 최종 수정 2022.01.24 14:57 의견 0
X

시흥시, 불법 광고물 정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명절맞이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쾌적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전통시장 및 주요도로 사거리 주변을 중심으로 불법 광고물 일제정비 작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비 대상은 지정 현수막 게시대를 포함한 전통시장 및 주요도로 사거리 주변의 불법 유동·고정 옥외광고물 일체다.

특히 오는 3월 9일과 6월 1일 실시되는 제20대 대통령선거 및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개인 치적을 홍보할 목적의 정당 현수막에 대해서는 집중 단속 및 엄격한 행정처분을 실시해 공명정대한 선거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노후·불량 간판에 대해서는 업주의 자율 정비를 유도하는 한편, 보행자 통행을 방해하고 도시경관을 저해하는 불법 유동 광고물(현수막 및 에어라이트 등)에 대해서는 집중 단속, 수거 등의 대대적인 정비에 나선다.

이번 집중 정비 기간은 1월 17일부터 2월 11일까지이며, 경관디자인과 광고물관리팀에서는 특별 정비 전담반을 별도로 편성해 전통시장 및 주요 도로 사거리 주변에 대한 집중적인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엄정한 법 집행을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환경과 사람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