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생태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환경과 사람들 승인 2022.04.25 14:39 의견 0
X

시흥시, 생태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흥시의 문화유산 거점에서 펼쳐지는 생태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극놀이로 떠나는 '우리동네 타임머신'' 참여 가족을 모집한다.

'연극놀이로 떠나는 '우리동네 타임머신''은 능곡선사유적공원, 연꽃테마파크, 생금집, 소산서원 등 총 4개의 거점에서 열린다. 각 문화거점의 테마와 공간에 얽힌 이야기를 활용해 가족별로 드라마적 경험을 시도하고 가족 미션을 수행하는 등 체험형 문화예술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성장기 자녀들의 문화예술 정서 발달과 함께 연극적 상황 안에서 서로의 입장이 돼보며 가족 간 이해심을 높이고 화목을 다지는 자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연극놀이 프로그램, 뮤지컬 및 음악극 공연을 개발·제작하는 예술전문단체인 발광아트컴퍼니(대표 김서준)가 프로그램 운영을 맡아 시흥의 문화유산 거점에 담긴 가치와 의미를 전하는 데 힘을 보탠다.

시 관계자는 "문화예술교육은 성장기 아동의 예술적, 정서적, 사회적 영역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시가 보유한 역사문화자원과 예술을 접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시흥의 거점 공간에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극놀이로 떠나는 '우리동네 타임머신''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행사로 진행되는 '시흥 어린이 문화의 달 통합프로그램' 중 하나다.

사전 예약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예약 시스템을 통해 이달 25일부터 29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및 시흥문화예술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 및 기타문의는 시흥시 문화예술과 생태문화도시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환경과 사람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