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설정
컬럼 / 기고
[류재근 컬럼] 우리나라의 물과 유럽의 물을 제대로 알고 마시자 (2025. 7. 22.)
류재근 박사
유명한 생수가 프랑스는 에비앙, 우리나라는 에비앙보다 나은 지하수 중 먹는샘풀(생수)은 그 품질이 백두사넹서부터 한라산까지 미네랄이 골고루 들어있고, 유럽의 에비앙이나 지하수물은 석회 물질이 많기 때문에 우리나라 물이 더 우수하다.
또한, 우리나라 물이 세계적으로 미네랄이 골고루 들어있기 때문에 전 국민이 IQ가 세계적으로 106으로, 제일 좋은 두뇌를 가졌다는 것이 증명되므로 우리나라 물을 아끼고 잘 마시도록 하자는 뜻에서 유럽 물과 비교하여 설명하는 글을 올린다.
지구사의 물이 비와 눈이 되어 지상에 내려 토양과 지하의 암반으로 침투한다. 그리고 땅 속에 흘러가는 동안에 암설에 포함되어 있는 광물이 녹아 들어가게 되고 긴 시간을 걸려서 샘물로써 다시 지표에 솟아나오게 된다. 이러한 물에 포함된 미네랄인 칼슘과 마그네슘의 농도에 따라서 연수와 경수로 구분하고, 미네랄이 비교적 적은 물을 '연수라고 하고, 미네랄이 많은 물을 '경수'라고 부른다.
우리나라는 백두산 천지에서 한라산, 백록담까지 방방곡곡 하천이나 호수의 물이 지하 암석의 영향을 적게 받기 때문에 일부 광산 지역 및 문경의 탄광 지역은 경도가 높지만 그 외 지역의 대부분의 지하수는 지하에 머무는 기간이 짧고 땅 속 미네랄의 영향으로 물 환경과사람들022025-07-22 |
글쓰기